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중요해요
    재테크정보 2019. 11. 14. 02:51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중요해요


    보통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은행금리를 이용해서 이자수익을 얻는 것 ! 바로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입니다.


    대부분 시중은행 또는 새마을금고 신협 축협 농협 우체국 등을 이용하지요.


    또 저축은행도 많이 이용하는데요.


    과거에는 시중은행과 이율에 큰 차이가 있었는데 지금은 과거만큼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금리를 비교해서 조금이라도 높은 곳을 찾아야하기때문에 금리비교가 더욱 중요해진것 같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적금 금리비교해보자


    저축은행들 정말 많습니다.


    아마도 처음들어본곳도 있을테고요. 또 들어보기도 한것같고 처음인것 같기도 하고 아리까리한 곳도 많을것 같은데요.


    이렇게 많은 저축은행이 있으니 금리도 비교해서 보다 높은 곳에 가입을 할필요가 있는데 저금리시대이기때문에 금리를 더 받기위해서 필요한 것이지요.


    예금 적금 말고는 다른 대안이 마땅치 않기에 더 금리를 비교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금리비교는 사실 과거에도 현대에도 미래에도 계속 될것 같습니다.







    저금리 시대 언제까지 계속될까?


    가장 궁금한 것중 하나가 바로 저금리시대가 언제까지 계속될것인가 하는것인데요.


    아마도 전세계적인 추세이기때문에 상당기간 계속될것 같습니다.


    다만 베트남등 일부 신흥 경제개발 도상국들은 고금리를 유지하고있지만 대부분의 나라들은 저금리기조에서 빠져나오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테크에 대한 대안은 그리 많아보이지 않네요.


    따라서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을 벗어나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재테크를 하는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사실 재테크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몰라서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재테크 수익률과 위험률 ,양날의 검


    재테크로 돈을 벌수있는 법은 많지만 , 항상 수익률과 위험률은 비례하는것 같습니다.


    수익률이 높으면 위험률도 높고 위험률이 높으면 수익률도 높아지게되는면이 있죠.



    그렇다 보니 큰 돈을 벌려고 위험을 무릎썼다가 원금을 모두 잃게 되기도 하고, 적은 돈으로 큰 수익을 내기도 합니다.



    이렇듯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큰 돈을 벌기도하고 그렇지 못한 경우도 생기다보니 어떻게 해야 할지 더 혼란스러운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단 재테크에 있어 정답은 없다는 것인데요.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투자가 이루어져야하고 그에따른 책임도 본인이 져야 한다는것이 답인것 같습니다.


    누구의 조언이나 권유가 있었어도 최종적으로 자신이 선택을 하는것이니까요.








    주가연동 , 파생상품 주의


    얼마전 파생상품으로 큰 손실로 파문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파생상품들은 공부가 선행되어 있지않으면 큰 손실을 입을수도 있습니다. 각종 파생상품들이 많으나 이러한 투자에 있어서는 신중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의 말만듣고 투자를 결심해서는 엄청난 손실이 올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까요.


    원금손실은 항상 있을수 있고 수익도 클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도 마찬가지고 적립식펀드도 마찬가지이요. 원금손실은 항 상 있을수 있으니 그에대한 대비와 위험관리가 필요해 공부가 선행되어야 하니 이러한것에 염두를 두고 있는 분이 있다면 명심해 두어야 할부분입니다.


    배우는 만큼 더 보이게 되는것이 사실이니까요.





Designed by Tistory.